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통

부모님 위해 구입한 소니 카세트테이프 사용후기

 

 

여러분, 혹시 카세트테이프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지금은 어느 집에 가도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를 비치한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지만, 90년대까지는 각 가정에 소형이든 대형이든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가 꼭 있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저희 집에는 현재 블루투스 스피커가 두 대나 구비되어 있지만, 언젠가부터 저희 부모님, 특히 어머니께서 테이프랑 CD 플레이어가 있었으면 하셨는데요, 라디오도 듣고 싶다는 말씀도 얹으셨답니다. 제가 평소에 태블릿pc,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는 방법을 나름 쉽게 알려드리고, 자주 시범을 보여드리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아날로그식으로 조작하는 것이 익숙하셨을 거겠죠.^^ 그리고 저희 부모님처럼 대부분의 어르신들에게 고품질의 음질과 다양한 기능이 필수요건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부모님을 위해 CD, 테이프 그리고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관련된 제품군 정보를 알고 있었던 것이 아니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서 물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찾고 선택하게 된 제품은 바로 SONY사의 CFD-S70 카세트테이프 입니다. 

 

 

상단에서 실제 촬영한 것도 보시죠!^^

 

 

소니 CFD-S70 은 앞서 언급한 기본적인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요. 조작도 간편하여 어르신들이 이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저희 어머니께서도 매우 만족해하시고, 매일 밤마다 라디오를 작게 틀어놓고 주무시고 계세요.

 

 

조작부의 좌측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보여드릴게요.

좌측 최상단에 전원 버튼이 있구요. 라디오 채널 선택 버튼과 자주 듣는 채널을 저장하는 버튼도 함께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아직까지 주변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고요^^; 기본 조작만 이용하고 있어요. 

 

 

우측 최상단에는 볼륨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쪽에는 CD 플레이어 조작부가 함께 있네요. 아!! 이 소니 CFD-S70의 특이사항(?)이라 할 수 있는 기능이 한가지 있는데요. 사진 우측 하단에 보시면 'MEGA BASS'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중저음이 풍성해지게 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의 사운드 퀄리티에 대해서는 높은 수준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깨끗하게 사운드가 출력된다 고 표현하면 어느 정도인지 이해가 가실까요? ^^ 음악으로 접근하는 사운드가 아닌, 히어링(hearing)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보시는 것처럼 CD와 테이프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라디오 채널, CD트랙이 표시되고, 작은 글씨로 MEGA BASS 온오프도 표시됩니다. 

 

 

 

어떠십니까?:)

소니 CFD-S70 카세트 의 가격은 약 한 달 전 구매 당시 쿠팡에서 76,820원 이었습니다.

어쩌면 비싸다고 느끼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저도 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CD와 테이프, 라디오 재생 기능이 함께 갖추고 있는 제품 종류가 그리 많지 않기도 하고, 저가형을 탐색해봐도 기본적인 내구성이나 사운드 같은 것들에 뭔가 확신을 갖지 못하겠더라구요. 어찌 되었든 SONY(소니)라는 브랜드 파워도 무시 못한다는.. ㅎㅎ

 

그럼에도 한 가지 정말 아쉬운 것이 있다면, 플레이 '반복'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아쉬웠는데요,, 주 사용자가 저희 부모님이어서 실질적인 불만사항은 아닙니다.^^

 

 

참! 이거 건전지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외부로 휴대하여 가져 갈 일이 딱히 떠오르진 않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좋은 것 같아요. 하단부 바닥면에 C형 건전지 6구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이 이용하실 용도로 CD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를 찾고 계시다면, 이 제품 SONY사 CFD-S70 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