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통

Youtube Premium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후기 및 아이폰 예약정지 기능 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Youtube의 노예라고 할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유튜브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영어공부, 음악, 스포츠 등 정말 많은 분야의 정보나 교육 콘텐츠를 Youtube를 통해 얻고 있어요. 이렇게 하루 중에 많은 시간을 이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도 느끼게 되는데요. 그 중 두 가지 부분이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한 가지는 '광고' 구요, 다른 한가지는 유튜브 앱을 나가거나 폰의 화면이 꺼지면 유튜브 영상재생도 멈춘다는 점이에요. 어떤가요? 공감되시지요?^^

 

그리하여 관심을 갖게 된 것이 바로 Youtube Premium(유튜브 프리미엄) 입니다.

멤버십 구독의 큰 장점이 바로 아래의 세 가지 기능입니다.

 

 

저는 정말 이걸 처음에 알았을 때, 구글의 큰 그림(?)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어요. 전 세계 SNS의 패러다임을 영상 콘텐츠로 바꾸더니, 이것을 '정기구독'으로 구현할 생각을 했다는 사실에 말이에요. 처음부터 이것을 그리고 있었는지, 중간부터 이런 아이디어를 떠올려왔는진 몰라도, 결국 그들의 의도대로 많은 유튜브 콘텐츠 소비자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처럼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처음에 1개월 체험 기간을 제공하는데요. (많은 정기구독 멤버십이 그러하죠. 넷플릭스도 그렇구요) 체험 기간을 경험한 이상, 결코 결코 이용을 끊을 수 없는 엄청난 힘에 노출되게 된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오프...저장됨'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저 영상은 제가 수시로 보고 싶은 영상이라 저장을 해뒀어요. 와이파이와 셀룰러 데이터를 모두 꺼놓은 상태인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저장해놓은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재생할 수가 있어서 참 편한 것 같아요.

 

 

가격은 월 11,500원인데요.

 

사실 전 기존에 멜론을 월 11,000원에 이용하고 있어서, 고민 없이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갈아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최근에 소구하고 있는 콘텐츠들은 영상 콘텐츠가 더 많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이지만 얻을 수 있는 효능은 훨씬 크다고 볼 수 있었거든요.

 


 

Plus, 위에서 소개한 기능 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게 되면, Youtube Music 앱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 중 Music(음악) 관련 영상만을 제공하는 앱이더라구요. 유튜브의 영상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니 원 소스가 동영상이고 원한다면 '노래' 메뉴를 눌러서 음성만을 들을 수도 있답니다 :)

내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음악 관련 앱 현황

 

Youtube Music 앱

캡쳐한 사진을 보시면 '즐겨 듣는 음악', '다시 듣기' 메뉴가 보이시죠?

이외에도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라이브 공연 영상' , '추천 뮤직비디오' , 추천재생목록' 등등 저의 사용기록을 유튜브 알고리즘이 참고하여 여러 메뉴를 제시해준답니다.

 

자!!!! 그런데 말이죠. Youtube Music 앱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또 하나의 단점이 나타납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유튜브뮤직 앱을 이용하는 상황에서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안 써봐서 모르겠어요)

해당 앱에서는 저에게 맞추어진 추천 재생목록이 많이 제공되는데요. 문제는 이 재생목록이 끝이 없는 무한목록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주로 취침 전에 이 목록을 재생시켜놓고 자고 싶어하는데요. 잠들 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져도 30분~1시간인데 저의 아이폰은 7시간 동안이나 재생이 되고 있어야 하는 비효율적인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겁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앱 내에는 '예약 정지' 기능이 없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멜론에서는 예약정지 기능이 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몇 번 이용하다가 잘 때에는 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게 되었는데요. 

 

 

아이폰은 실망을 주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에 숨겨져 있던 예약정지 기능

 

 

숨겨져 있던, 제가 모르고 있었던,, (저 외에도 많이들 모르고 있었던) 예약정지 기능이 아이폰에는 이미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모르셨다면 잘 챙겨가셔요 ^^

 

아이폰에 '시계'앱은 이미 알람 기능이나 스톱워치 기능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셨을 거예요. 그런데요. 그 안에 예약 정지 기능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빨간색 체크해놓은 부분에서 타이머 종료 시 울리는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메뉴로 들어가 보면 다양한 벨소리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가장 하단 부분으로 내려보시면...

 

와아.....  이렇게 정직하게 '실.행.중.단.' 이라고 써져 있네요.......................ㅎㅎㅎㅎ

이것이 바로 예약 정지 기능입니다.

 

 

비로소 Youtube Premium (유튜브 프리미엄) 과 아이폰 예약 정지 기능 이 결합되어 보다 편안한 콘텐츠 소비 환경이 구축될 수 있었답니다.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아이폰에서 실행하는 모든 앱이 타이머 실행 중단 기능이 적용되니까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