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통

URL 단축 해주는 서비스, 비틀리(bitly) 이용방법

 

 

  여러분, 혹시 주변 지인들에게 인터넷 URL 주소를 공유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업무적으로 특정 웹 링크 주소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려준 적은 없으신지요? 그럴 경우, 공유하고자 하는 링크 주소의 길이가 길어서 전달할 때 불편함을 겪으신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른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실제 교육이나 세미나를 준비하면서 상세안내 페이지나 신청서 링크를 전달해야 할 때가 많았는데요. 예전에는 아무것도 몰랐을 때가 있어서 링크 주소가 길어도 있는 그대로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 URL 을 단축해주는 무료 서비스가 있었답니다. 바로 비틀리 (bitly) 입니다.

 

처음 이 서비스를 알고서는 얼마나 신기하고 편리해졌는지 모릅니다.^^

비틀리를 소개해드리면서 어떻게 이용하는 지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비틀리(bitly) 사이트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인터넷포털 검색창에 '비틀리' 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웹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구요. 아니면 바로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셔도 되겠죠?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s://bitly.com/

 

Bitly | URL Shortener, Custom Links & Link Management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 helps you maximize the impact of every digital initiative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branded domains. Try Bitly for free.

bitly.com

 

해당 웹사이트에 입장하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첫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페이지를 보시면, 여느 홈페이지처럼 상단에 로그인, 가입하기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그렇지만 저희는 별도의 계정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무료로 URL 단축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조금만 아래로 내려보시죠.

 

 

흰색 빈 입력란이 보이실 텐데요. 빨강 박스로 체크한 거 보이시죠? 그 공간에 단축하고자 하는 URL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Shorten' (단축하기) 이라고 적힌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 번 입력해보겠습니다.

 

 

입력란 공간보다 더 긴 URL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우측의 Shorten 버튼을 눌러보니...

 

 

짠!! 짧은 URL 주소가 새로 생성되었고, Shorten 버튼 자리에 Copy 버튼이 생겼습니다. 그 바로 아래를 보시면 URL 오리지널 주소가 왼편에 보이고 우편에는 단축된 URL 주소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아무것도 할 것이 없습니다. 끝났습니다. 너무 허무한가요? ㅎㅎ Copy 버튼을 누르면 단축된 URL 주소가 복사됩니다. 이제는 필요한 곳에 붙여넣기 하여 공유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비틀리(bitly) 라는 URL 단축 무료 서비스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를 모르는 있으면 그만큼 더 아쉽겠죠. 이제부터는 편리하게 URL 길이를 줄여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