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통

열혈강호 86권 - 천마신군의 등장, 진짜가 나타났다!

 

 

열혈강호 86권이 나온 지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발행되자마자 바로 주문하여 읽었는데 리뷰는 이제서야 작성하게 되었네요.^^; 늘 그래왔지만.. 열혈강호 새로운 단행본은 수시로 교보문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나왔나 안나왔나 확인하면서 애타게 기다리다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지난 85권에서 한비광이 담화린을 구출하여 밖으로 나왔었지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이전 글을 참조)

2022.04.06 - [일상생활 정보통] - 열혈강호 85권 - 마지막 팔대기보 등장, 담화린 구출

 

 

 

이번 86권에서는 본인의 일월수룡륜으로 자신감 뿜뿜하는 상태인 도월천과 한비광의 대결로 내용이 이어지는데요. 마지막에 엄청난 위엄으로 등장하는 천마신군의 모습으로 마무리를 짓는 거 있죠.. 순간 가슴이 웅장해졌다는 사실! ㅎㅎ

 

 

 

그 오랜 세월 수많은 등장인물과 스토리로 지금까지 이어져 온 열혈강호. 이번 86권에서 천마신군의 등장에 이르기까지 참 빌드업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니 한국만화의 자존심으로 불리우지 않겠습니까!(근데 사실 어렸을 때부터 저만 이렇게 지칭하고 있긴 합니다만.. ㅋ) 제가 어렸을 때에는 아무래도 일본 코믹스가 메이져였기 때문에, 저에게는 열혈강호가 한국만화의 자존심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단행본 한권당 담겨지는 내용이 많진 않기 때문에 늘 감질나는 부분도 있지만, 그럼에도 다음 편을 갈구하게 되는...

열혈강호 87권은 언제 나올지, 어떤 내용으로 전개가 될 지, 얼마나 진도가 나갈 지 모르겠지만.. 이미 94년도였나요? 열혈강호 1권부터 지금까지 팔로업하고 있는 짬이 있는데, 여유있게 기다릴 수 있답니다.^^

 

아마도 12월이나 내년 1분기에 87권이 나오겠지요. 작가님들의 건강을 응원하면서 열혈강호 완결까지 한결같이 기다려야겠습니다.

반응형